정보

[후기] 정숙에 끝판왕 한타 S1-Noble

앤드닥 2012. 5. 8. 16:29

아래 타이어 파스이미지를 올리면서 말씀드린데로 이번에 새타이어로 교체했습니다.

 

오로지 정숙이만을 생각하는 저에겐 S1-Noble 외에는 별로 고민할 필요가 없었는데..가격이 만만치 않더군요..^^;;;;

 

암튼 한국타이어에서는 두종류의 상위 타이어가 있는데..한가지가 S1-Noble이고 또하나는 S1-evo가 있습니다.

 

에보가 노블보다 가격면에서 는 조금 싼편이지만 두종류는 사용 용도가 다르다고 할까요??

 

에보 : 노면접지력, 코너링, 핸들링, 제동능력등의 달리기 성능에 특화되어 있는 반면 소음이 조금 있습니다.ㅎ

노블 : 우천시노면접지력(구루브가 높지않아 배수정이 뛰어남), 코너링 ,정숙성!

 

위와 같은 특성 때문에 S1-Noble은 고급 외제차나 중대형 세단 차량이 주로 장착합니다.

 

 

장착후기 : - 노면소음 100% 없어지는건 아님^^ㅋ,

                 ( 대략 느낌으로 1/2정도 노면소음 감소 - 전 타이어가 워낙 소음이 심했음.ㅎ)

 

               - 노면소음이 줄면서 발생되는 엔진소음의 체감증가 현상 심함..ㅜㅜ;;; 어쩔꺼야....

                 ( 엔진오일을 합성유로 교체한지 이틀됬는데...만키로 탄거같음...;;;;;)

    

               - 소음감소와 동반해서 핸들과 몸으로 전해지는 노면진동 급감소~

                 ( 저속 주행시 승차감은 기대이상의 존재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