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투싼ix] 카울방음

앤드닥 2013. 5. 20. 15:38

<카울방음>

방음업체인 노이즈오프 사장님과 앞면이 있어서 방음에 대해서는 DIY글을 않올리려구 하는데

사장님이 워낙 좋으셔서 이해해주실꺼라 생각하고 올립니다..^^ㅋ

뭐 옛날부터 방음 DIY하시는거 지원해 주시고 하시던 형님같은 분이라..ㅎㅎ

 

전 개인적으로 차량의 천정부분만 제외하고 전체방음을 DIY로 했습니다.

그중에 가격과 난이도 면에서 가장 쉬우면서 저렴하면서 효과가 큰 방음이 카울이라 생각되네요

 

 

재료는 방진패드 1.5장 (넉넉하게 2장 붙이셔도 상관없습니다)

코딩제가 반통 정도 들어가는데...... 이건 업체에서 처럼 퀄리티있게 안할꺼면 생략하시는게

좋으리라 생각되네요.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서 코팅제가 말라 떨어지면서 카울족에 배수구를 막아 비오면 물이

실내로 들어오는 경우도..ㅋㅋ

(코팅제보다 방진패드를 2장사서 2겹으로 붙이는게 더 효과적일듯 싶네요.ㅎ)

 

 

 

요건 제차 코팅제 바르기 직전 모습..

 

 

 

 

DIY방법은 위와같이 순서대로 카울에 붙어있는 와이퍼와 커버 모터등을 탈거한 후에....

 

 

 

 

요렇게 꼼꼼히 방진패드를 쫙 붙여주시면 끝~ 참 쉽죠~? ^^

 

 

 

에어켠 구멍과 양쪽 배수구만 빼고 최대한 꼼꼼이 붙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마무리하시면 엔진쪽에서 카울을 통해 넘어오는 엔진소음이 한톤 낮아지는 효과가~

바뜨~ 방음을 했다고 체감으로 확 느껴질 만큼의 소음이 줄꺼라는 기대는 안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