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DIY] 에어컨 냉매파이프 보냉,보온 작업 (투싼ix)

앤드닥 2013. 11. 8. 01:59

 

동생들이 다이할께 있다하여 송추 노이즈오프를 방문하였습니다.

사장님이 타동차에 언더코팅작업을 하시면서 서비스로 냉매파이프에 보냉작업을 하시길래..

재료를 좀 얻어서 다이하여보았습니다..^^;; (사장님 재료제공 감사~ 항상 감사합니다.ㅎㅎ) 

 

 

 

냉매파이프는 굵은것이 저온,저압 이고 얇은것이 고온,고압 입니다~^^

 

 

 

사장님이 제공해주신 발포제? 암튼 요것을 파이프 길이에 맞게 잘라주시고~ 

(참고로 내열성이 강한가봅니다..불에도 잘 안탄다네요)

 

 

 

파이프레 씌울수 있게 배를 가릅니다~

 

 

 

굵은 파이프와 얇은 파이프 사이로 넣으신 후 굵은 파이프만 감싸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케이블타이로 촘촘히~ (여기까지는 작업이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는 투싼차량은 저온과 고온파이프와 차체간의 간격이 좁고 공간도 없어서...

마무리 테이핑 작업이..토나옵니다..ㅜㅜ;;;;

이건뭐........

다리와 허리의 고통을 참으시면서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꼼꼼히 하시면 하실수있습니다..ㅡㅡㅋ

 

 

 

저는 고통을 참아가며 업체퀄리티로 다이를 마무리 햇습니다.ㅡㅡ;;;;

마무리도 철제 몰딩으로 이쁘게 마무리해줬답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시하고싶은 맘은...ㅋ

 

 

 

 

 

노이즈오프 사장님이 재료를 넉넉히 주셔서 그날온 동생들 모두 생각지도 않게...전부 작업했네요..ㅎㅎ

 

 

가끔 효과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효과는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에어컨을 아시는 분들은 아실듯~ 그냥 자기만족에서 하는 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ㅋ

 

 

 

 

참고로 요건 에어컨 작동 원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