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도어커버 고정 [투싼ix]

앤드닥 2015. 6. 25. 00:57

제차엔 도어 안쪽에 도어커버가 달려있습니다.

 

부착방법이 양면테이프를 이용한 벨크로 방식이죠.

 

 

 

문제는 양면테이프가 시간이 지나면서..

마르고 삭아서 떨어지고 잘 붙지 않는다는 겁니다.

 

문짝 네곳 중 두개는 떨어지고 나머지도 덜렁덜렁..ㅋㅋ

 

 

 

다 때버리고~

스티커 제거제로 끈끈이도 최대한 제거했습니다.

 

 

 

준비물 8파이 드릴~

 

 

 

순정 속핀 20개 정도~

 

 

 

여유있게 3봉 구입했네요~

(한봉에 10개씩)

 

 

 

커버를 올려놓고 송곳으로 표시해줍니다.

 

 

 

스티커 제거제로 지운다고 지웠는데..

하얗게 자국이 남았네요..ㅜㅜ

 

 

송곳으로 표시해둔 위치에 구멍을 뚫어줍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과감하게 훅~ ㅎㅎ

 

 

 

요렇게 뚫어주세요~ ㅎ

 

 

 

핀을 박을 위치마다 구멍을 내줍니다.

 

 

 

커버에 표시해둔 위치에

니퍼를 이용해서 ×자 모양으로 구멍을 내줍니다.

 

 

 

요렇게~

 

커버에 붙어있는 벨크로는 힘으로 때내면..

커버사이드에 마감된 미싱선이 다 터지니 주의하세요~ㅎ

 

 

 

살짝 뚤어..

핀이 들어갈 구멍만 확보합니다.

 

 

 

커버에 먼저 핀을 끼우시고~

 

 

 

구멍에 박으시면 끝~

 

 

 

다른곳도 똑같이 마무리 해주세요~

 

 

 

핀으로 마감한 이유는..

나중에 탈거해서 세탁을 해야 함으로~^^;;

 

 

 

앞문 6개 뒷문 4개 박았습니다.

 

 

 

도어포켓쪽은 핀이 튀어나올수 있으니 피해주세요!

 

 

순정처럼 나름 이쁘죠^^?

 

구멍 뚫을땐 맘이 아팠는데..

 

하고나니..

 

속이 다 후련합니다..ㅋㅋㅋㅋ